본문 바로가기
아이와함께 할만한 것

[전주 난장]전주 한옥마을의 새로운 명소, 체험형 추억 박물관 「전주 난장」

by 위드아이맘 2022. 12. 21.
반응형

[전주 난장]전주 한옥마을의 새로운 명소, 체험형 추억 박물관 「전주 난장」

 

 

전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강력한 한파와 폭설이 예보되어있어서 급하게 실내 갈만한 곳을 알아보다가 발견한 전주 난장~!!
별 기대없이 방문하였는데 전주 여행의 메인이 될 만큼 재미있었습니다.

 

 



전주 난장은 25년간의 자료수집과 3년간의 공사를 거쳐 2019년에 개관을 했다고 하는데요,
학교 체험, 만화방 체험, 오락실 체험, 고고장 체험, 전통놀이 체험, 군대 체험 등 세부적으로는 70여 가지의 볼거리, 체험거리가 정말 알차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.
실제로 입구부터 들어가며 구경을 시작했는데 이제 거의 끝나가겠지 생각했던 지점에 "여기가 1/3 지점입니다"라는 안내 팻말을 보았답니다~^^

 

 

 

난장 입구를 들어가면 가장 먼저 버스 안내 언니가 손님들을 맞아줍니다.

그 앞으로는 동네 구멍가게에서 팔았던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맛소금과 미원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은 상표 디자인을 하고 있네요~

옛날에는 슈퍼가 아니라 ㅇㅇ 상회라고 부른듯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 다음으로 있었던 것은 학교 체험이었습니다.
풍금, 난로 위에 도시락, 타자기 등 옛날 학교 교실의 모습을 재현해놓았는데, 풍금도 연주해보고 칠판에 떠 든 친구 이름도 적어보며 아이에게 추억 이야기를 해주었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학교체험 다음으로 이어지는 곳은 옛날 문구점인데요, 요즘의 문구점과는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.
요즘에는 학교에서 웬만한 준비물은 무상 교부하기 때문에 문구점에서 준비물 살 일이 별로 없지만, 제가 초등학교 다닐 때는 학교 앞 문방구에서 아침마다 준비물 사는 학생들로 항상 붐볐었답니다.
사진 속에 전기 실험키트가 보이시나요?
초등학교 때 집게 전선처럼 생긴 것을 잘 연결해서 전구에 불이 들어오게 하는 실험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.~^^





고고장에서는 DJ 도 되어 보았구요, 장터체험도 해보았습니다.

국수를 파는 주인할머니가 조금은 무서운 마귀할멈처럼 보이기도 하네요~







오락실은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으로, 특히나 어른들은 엄마한테 혼 좀 났던 경험을 살려서 실력 발휘하며 쉽게 자리를 떠나지 못했습니다.^^


 

 



이밖에도 전통놀이, 기차역, 방앗간, 옛날 살림집, 우물 체험 등 여러 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으니, 전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거운 추억여행이 될 수 있는 전주 난장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